- 일회적 가설 운영되는 갤러리 장기운영 통해 폐기물 발생 최소화하며 ESG 경영 실천
롯데건설이 뚝섬 한강 공유수면 위 유선장에 특별한 갤러리를 개관했습니다. 국내 최초의 플로팅(Floating) 형식으로 구현된 ‘르엘캐슬 갤러리’입니다. 서울시 광진구 자양동 424번지 일원의 한강에 지상 4층, 2개 동에 이르는 갤러리는 롯데건설의 친환경 기술 실증센터이자 ESG경영 실천공간, 주거 철학과 공간 미학, 라이프스타일 비전을 정교하게 압축해낸 결과물입니다. 전면 유리로 빛을 머금은 갤러리 외관은, 도시 풍경의 일부가 되어 조화로운 시선을 선사합니다.
롯데건설은 대한민국 도시 개발의 한 축을 책임져온 건설사로서, 지속 가능한 도시와 주거에 대해 오랜 시간 진지하게 고민해왔습니다. 변화하는 라이프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브랜드가 지향하는 철학 또한 유연하게 진화하고 있습니다. ‘르엘캐슬 갤러리’는 이러한 변화의 궤적을 공간에 녹여, 자연과 더 깊이 연결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획일화된 주택 전시를 벗어나 주거에 대한 확장된 관점과 감각을 나누는 신재생 에너지의 실험장이자 도시의 거실을 지향합니다.
르엘캐슬 갤러리는 수열 냉난방, 건물일체형태양광(BIPV), 풍력 발전 등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해 에너지 사용량 일부를 대체하도록 설계됐습니다. 롯데건설이 시공하는 공동주택 커뮤니티의 사용 에너지 100%를 자연 에너지로 대체하는 것을 목표로 한 실증센터이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일회적 가설 모델하우스 신축·철거로 인한 폐기물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장기로 운영할 수 있는 갤러리를 통해 ESG경영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자연과 가장 가까운 한강에 ‘환경과 공존하는 주거공간’을 위한, 롯데건설의 오늘과 미래를 조망할 수 있는 르엘캐슬 갤러리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내가 살고 싶은 집’을 처음 마주하는 순간부터 차별화된 감각을 선사하겠다는 기획 의도를 공간 곳곳에 반영한 갤러리는 East (동측)와 West (서측), 두 개의 동으로 구성됐습니다.
East동은 롯데건설이 지향하는 프리미엄 주거의 방향성과 디자인 철학을 오롯이 체감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전시의 틀을 넘어 실제 주거 환경에서 마주하게 될 감각과 경험을 선명하게 전달하는 데 주안점을 두었습니다. 첫 전시는 롯데건설의 하이엔드 주거 단지인 ‘르엘 어퍼하우스’로 시작됩니다.
이외에도 시민 초청 이벤트 등 다목적 전시시설로 활용 가능한 ‘멀티유즈홀’, 팝업스토어, 플리마켓 등 다양한 문화행사로 시민들의 한강 이용 활성화에 기여할 ‘루프탑’ 및 ‘옥외데크’도 함께 운영합니다.
West동은 최초로 한강변에 문을 연 커피 전문점 엔제리너스가 1~2층으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아름다운 한강을 눈에 담으며 이 지점만의 특별한 음료와 디저트 등을 여유로운 공간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3층으로 올라가면, 르엘캐슬 갤러리의 메인 공간인 롯데건설 갤러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주거공간 및 미디어홀로 이루어져 롯데건설이 지향하는 주거환경의 미래, 주거의 진화, 건설 산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직관적으로 보여줍니다.
특히 한강 뷰를 조망하며 프라이빗한 연회나 행사도 진행할 수 있는 미디어홀은 도심 속 색다른 영감을 선사하는 장소가 될 것입니다.
르엘캐슬 갤러리는 공간을 온전히 체험하고, 주거에 대한 상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기획됐습니다.
갤러리는 사전 예약제로 운영됩니다. 전문 도슨트의 안내와 함께 공간을 체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르엘캐슬 갤러리는 롯데건설의 주택전시는 물론, 외부 문화행사까지 폭넓게 수용해 시민들의 한강 이용 활성화에 기여하며, 한강과 도시를 잇는 새로운 교차점이 될 것입니다. 낮에는 눈부신 태양과 반짝이는 수면, 밤에는 은은한 조명과 별빛으로 가득한 한강이 어우러진 르엘캐슬 갤러리에서, 롯데건설이 제안하는 지속가능한 주거의 미래를 체험해 보시기 바랍니다.